전국 농어업회의소,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대선캠프 간담회 개최(2022. 02. 28 / 03. 03) > 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단법인 당진시농업회의소의 활동입니다.

전국 농어업회의소,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대선캠프 간담회 개최(2022. 02. 28 / 03. 0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0회 작성일22-03-04 16:32

본문

“이개호 국회의원, 6월 전에 반드시 농어업회의소 법제화할 것”
“하영제 국회의원, 지역 농업 정책 차기 정부에 적극 반영”

전국 농어업회의소 회장단이 농어업회의소 전국화 및 활성화 등 차기 정부의 지역 농업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대선캠프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당진시농업회의소 사무국장, 간사 참석)
- 전국 농어업회의소 회장단은 2월 28일(월) 경남 사천에서 국민의힘 대선캠프(하영제 국회의원,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농어업상생발전위원회 부위원장)와 3월 3일(목) 전남 담양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캠프(이개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농어민위원회 위원장)와 각각 간담회를 갖고, 차기 정부의 지역 농정 발전 방안을 제안하였다.
- 김제열 농어업회의소전국회의 회장 등 전국 농어업회의소 회장단은 지역소멸, 기후위기 심화 등에 따른 농어업 현장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차기 정부의 지역 농정 혁신과 변화를 요청하였다.
특히, 농어업회의소의 기능과 역할을 강조하며, 농어업회의소 법제화와 활성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 농어업회의소는 농어업인들이 농정에 대해 직접 의견을 내고, 협의·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치기구로서 농어업‧농어촌 위기 극복을 위한 현장 중심의 대응이 가능한 조직이기 때문이다.
- 농어업회의소는 2010년 이명박 정부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전국 25개 농어업회의소가 설립 운영 중으로 필요성과 실효성은 이미 검증되었다.
- 또,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충남도의회’, ‘강원도의회’,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등에서 농어업회의소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만큼 농어촌지역 현장의 요구는 높다고 역설하였다.
이개호 국회의원(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은 농어업회의소법 대표발의자로서 농어업회의소의 역할과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오는 6월 전반기 국회가 끝나기 전에 반드시 법제화를 이뤄내겠다고 하였다.
- 이의원은 ‘농어업분야에 수많은 단체들이 있으나 농어업인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대의기구는 없으며, 농어민의 권익을 수호하고 신장시키기 위해서는 통합적인 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특히, 농어업회의소가 대의기구 역할과 농어업인 권익 제고를 위한 정부 기능을 보완하는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농어업회의소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하영제 국회의원(경남 사천시남해군하동군)은 남해군농어업회의소 활동을 창립 때부터 지켜봐왔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 다음 정부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회에 적극 제안하겠다고 하였다.
- 하의원은 ‘남해군농어업회의소가 토론회 등을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지역 농어업 발전과 농어민 권익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농어업회의소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해서 공감한다’고 말하였다.
- 또, 농어업회의소 법제화, 전국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농어업인단체들의 공감대가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이러한 활동을 적극 펼쳐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국 농어업회의소 회장단은 농어업회의소 이외에도 지역 농발계획 실질화, 지역농정 자율성 확대 및 활성화, 지역 농정 주체 역량 강화, 지역성을 고려한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 등을 차기 정부 지역 농업 정책으로 제안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단법인 당진시농업회의소
대표 : 최우현 | 사업자등록번호 : 614-82-02856
주소 : 충남 당진시 계성3길 30 농업경영인회관 2층
Tel : 041-970-5010 | Phone :
E-mail : whchoy@hanmail.net
Copyright © 사단법인 당진시농업회의소. All rights reserve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