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회의소, 어기구 의원과 간담회 > 언론기사

본문 바로가기

당진시 농업회의소
여러분들과 함께 미래를, 그리고 미래의 바른 먹거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회의소소식

언론기사
Home > 회의소소식 > 언론기사
언론기사

당진시농업회의소, 어기구 의원과 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18 10:34 조회1,432회 댓글0건

본문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사)당진시농업회의소(회장 최우현)가 당진 농업 현안을 두고 어기구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11일 어기구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사)당진시 농업회의소를 비롯한 당진시 농업단체는 △농민들이 손해받지 않도록 정부에서 벼 전량 수매 해줄 것 △농촌인력문제 수급 어려움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줄 것 △농촌에서 사용하는 지게차의 보험을 농업보험으로 처리 해줄 것 △간척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어기구 의원에게 요청했다.

(사)당진시농업회의소 최우현 회장은 “벼 수매 문제는 제대로 해결됐다고 볼 수 없는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이야기를 나눴고, 최근 코로나19로 농촌에서도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농촌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는 만큼 인력이 있어야 하는데, 그 부분도 해결해야 할 농업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당진 지역 농업 관련 중요 현안은 곳곳에 산재해 있다. 그러나 여러 현안 가운데 우리 농민들의 이익을 실현하고 보장할 수 있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면서 “농민들은 목소리를 내더라도 한 사람의 의견은 전달이 잘 안된다. 이에 농민들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 전달할 수 있도록 농업회의소에서 직접 자리를 마련한 것이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가지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농업경영인당진시연합회(회장 윤재혁), 한국쌀전업농당진시연합회(회장 이인경),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회장 양의표),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회장 임종설), 생활개선회당진시연합회(회장 정기연) 등의 농업 단체에서 참석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나영 기자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 ▲ 업체명 : 사단법인 당진시농업회의소 | 대표자 : 최우현 | 사업자번호 : 614-82-02856 | Tel : 041-970-5010 | FAX : 041-353-5010
주소 : 충남 당진시 계성3길 30 농업경영인회관 2층 | E-mail : whchoy@hanmail.net
Copyright © 사단법인 당진시농업회의소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